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 노포동 시외버스터미널 운행 시간표 동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 주차장 1호선 지하철안내

안녕하세요.

부산 노포동에 위치한
부산 종합버스터미널 시외버스 운행 시간표와
요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전에 부산동부 시외버스터미널,
노포동 시외터미널이라고 불렀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부산 종합버스터미널로 명칭이 바뀌었네요.
1984년 명륜동에서 부산동부터미널로
첫 운행을 시작했고 2002년 현재의 자리
노포동으로 이전했습니다.

제가 사는 울산에서는
이곳에 시외버스를 타고 와서
지하철을 이용해 부산에 볼일 보고
다녔는데 꽉 막히는 부산 도심에서
운전하지 않아도 되니 참 편리했습니다.
울산으로 돌아가는 교통편도
동해선 전철이 태화강역까지 개통되어
울산과 부산 간 이동이 너무 편하고
더 가까워진 것 같아 흐뭇합니다.

자차를 이용할 시
노포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평일 기준 주차할 자리는 넉넉했습니다.
주차 요금은 아래에 사진과 함께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주소는
부산광역시 금정구 중앙대로 2238
노선안내 번호 1688-9969


부산 종합버스터미널 입구의 모습.


대기하고 있는 버스들과 터미널 건물의 모습.


전체 요금표입니다.
잘 안 보이실 것 같아
아래에 확대한 사진도 올려드릴게요.



경기도, 충북, 강원도, 전라남북도 방면 요금표입니다.



경상남도, 경상북도 방면
요금표입니다.



경상북도와 심야버스 요금표입니다.


아래는 버스 운행시간표입니다.
인천 송도는 운행이 중단되었고,
일부 버스도 코로나로 감차되었다는
안내문구가 보입니다.



동해안 완행버스의 운행이 중단되었네요.



부천, 고양, 천안, 경기도 광주, 하남 방면 버스도
운행이 중단되었습니다.



방어 진행 버스도 운행이 중단되었네요.
울산 방면으로는 동해안 전철 노선이 개통되면서
버스 이용객이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전철 이용이 많이 편리해진 탓이겠지요.



울산 방면으로는
예전에 15분 20분 간격으로
버스가 운행했던 것 같은데
많이 감차되었네요.



고속버스 배차나 노선 문의는
051-114에서 교통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운행 정보와 관련한 내용은
제가 차후 다시 올려드리겠습니다.



노포역 공영주차장입니다.
버스터미널과 노포역이 연결되어 있고
그 사이에 주차장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위층에 자리가 여유롭습니다.


※노포역 공영주차장의 이용 안내입니다.

1. 주차요금은
10분마다 200원이며
1일 주차는 4,700원
월주차 주간 50,000원 야간 40,000원
환승 시 주간 35,000원 야간 25,000원

운영시간은 24시간입니다.

2. 주차요금 할인정보 (50%)
부산시 승용차 부제 참여차량,
경차, 환경친화 차량, 가족사랑카드 등재 차량,
환승목적의 차량 등은 50%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1시간 면제 후 50%입니다.



노포역 도시철도 1호선을 탈 수 있는
버스터미널과의 연결통로입니다.


이 철도노선은 노포에서 다대포해수욕장까지
운행하는 1호선이고
동래역, 교대역, 서면역에서 환승이 가능합니다.
저는 울산 태화강역으로 가기 위해 교대역에서
동해선으로 환승했습니다.


토, 일, 공휴일에는 자전거도 싣고 탈 수 있네요.
자전거 여행족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이상으로
부산 종합버스터미널
부산 동부 시외버스터미널
부산 노포동 시외버스터미널 의
버스 운행시간표와 요금,
그리고 주차장 관련 정보들을 알려드렸습니다.
시외버스 이용하시는데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 하세요.

감사합니다.